오버워치 리그, 트위치와 중계권 다년 계약 발표

2018년 01월 10일 04시 56분 48초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소셜 비디오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위치가 세계 최초의 도시 연고제 기반 메이저 글로벌 이스포츠 리그인 '오버워치 리그'의 모든 경기를 전세계 팬들이 볼 수 있게 하기 위한 역사적인 이스포츠 중계권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오버워치 리그의 첫 시즌 개막전이 트위치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오버워치 리그의 첫 번째와 두 번째 시즌 모든 경기를 아우르는 2년 간의 계약이 성사됨에 따라, 오버워치 리그 경기를 단절 없이 쉽고 편리하게 시청하기를 바래 왔던 오버워치 이스포츠 팬들의 오랜 염원이 이루어졌다. 트위치는 중국을 제외한 전 지역에서 독점적인 제3자 디지털 제공자로서 오버워치 리그의 정규 시즌, 플레이오프 그리고 챔피언십 경기들을 한국어, 영어 그리고 프랑스어로 중계할 예정이다.

 

아울러 오버워치 리그와 트위치는 오버워치 리그를 꾸준히 시청하는 팬들에게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아이템을 증정하는 등 획기적인 보상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다. 오버워치 리그 응원 기능과 응원 이모티콘, 그리고 특정 기간 동안 독점으로 제공될 콘텐츠를 포함, 오버워치 리그의 열성적인 팬들을 위한 콘텐츠와 추가 혜택 등에 대한 세부 내용이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아르민 제르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최고운영책임자는 “많은 블리자드 팬들이 트위치를 통해 콘텐츠를 즐기는 것을 좋아하는 가운데 우리는 첫 시즌은 물론 앞으로도 계속해서 오버워치 리그의 시청률을 크게 성장시키고자 했다”며 “오늘 발표한 이 역사적이고 획기적인 파트너십이 액티비전 블리자드와 트위치, 나아가 전세계 팬층을 두텁게 하는 데 있어 가장 적합했던 이유”라고 말했다.


케빈 린 트위치 최고운영책임자는 "오버워치 리그는 도시 연고 팀들을 통해 업계를 뒤흔들며 이스포츠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오버워치는 트위치 커뮤니티에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는 게임으로서 지속적으로 군림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는 자신들이 좋아하는 플레이는 물론, 연고지에 대한 자부심으로 하나가 될 거대하고 열정적인 팬층에게 오버워치 리그의 혁신적인 플레이를 선보이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