잿빛 매의 사이키델리카, 금일 발매

2018년 04월 12일 11시 27분 24초

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는 아이디어 팩토리(대표 사토 요시테루)와 협력하여 PlayStation®Vita 전용 여성향 환상 연쇄 어드벤처 게임 “잿빛 매의 사이키델리카”의 한국어판을 금일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잿빛 매의 사이키델리카”는 눈으로 뒤덮인 아름다운 마을을 배경으로 이루어질 수 없는 비극적인 러브 스토리가 펼쳐지는 어드벤처 게임이다. 전작에 해당하는 ‘검은 나비의 사이키델리카’와는 스토리상 접점은 없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입문하더라도 게임을 이해하는 데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 한편, 시리즈 전체적으로 외신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에 작품성을 신뢰할 수 있다는 것도 비주얼 노벨 장르의 팬들이 주목할 만한 점이다.

 

본 게임은 “붉은 눈동자를 지닌 여자아이는 마녀의 증표”라는 규칙에 충실히 따르고 있는 마을에서 태어난 주인공 ‘에알’이 자신의 정체를 감추기 위해 ‘남장’을 하고 살아간다는 점을 활용해 스토리에 영향을 미치는 독특한 컨셉을 만들어냈다. 쉽게 말하자면, 남장을 하고 있는 상태의 ‘에알’을 대하는 인물들의 태도와 남장을 풀고 소녀의 모습을 하고 있는 ‘에알’을 대하는 인물들이 태도가 확연히 다르다는 것이다. 이런 디테일의 차이를 확인하는 것도 게임의 재미라 하겠다. 

 

시스템 면을 살펴본다면, 전작에서도 호평을 받았던 플로우 차트 시스템을 채택하여 진행 상황과 분기 포인트의 확인은 물론, 원하는 시나리오로 곧장 이동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덕분에 게임이 제공하는 모든 디테일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 

 

“잿빛 매의 사이키델리카”는 인트라게임즈가 준비한 여성용 어드벤처 게임 3종 중 마지막 편에 해당하는 작품이다. 국내 게임 시장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감행했던 이번 프로젝트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쏟아지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즐길 게임이 부족했던 여성 유저들에게는 가뭄에 단비와 같은 존재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인트라게임즈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얻은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더욱 만족도 높은 프로젝트를 준비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잿빛 매의 사이키델리카”는 오늘부터 전국 온/오프라인 게임전문매장에서 패키지판을, PS® STORE에서 다운로드판의 판매를 시작한다. 다운로드판에는 발매일로부터 1개월 동안 예약판매특전으로 제공되었던 PlayStation®Vita용 커스텀 테마 1종이 포함된다. 제품의 희망소비자가격은 44,800원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