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퍼즈 e스포츠 리그 2018 액션토너먼트 파이널, 어벤저 우승

2018년 12월 31일 18시 15분 38초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인기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의 e스포츠 리그 ‘2018 액션토너먼트’ 가을/겨울 시즌의 ‘파이널’ 경기에서 ‘Avenger(어벤저)’팀이 최종 우승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9일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 ‘2018 액션토너먼트’에는 유저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을과 겨울 시즌 ‘마스터즈’ 리그에서 ‘파이널’ 리그까지 오른 ‘velocity’팀과 ‘Avenger’팀이 격돌했다.


5전 3선승제로 진행된 ‘파이널’ 경기에서는 가을과 겨울 시즌 연속 ‘마스터즈’ 리그의 우승을 차지하며 압도적인 실력을 보여준 ‘velocity’팀이 초반 2세트까지 우세한 경기력으로 대회를 이끌어갔다.


그러나 3세트부터 ‘Avenger’팀에서 근거리 공격 역할을 맡은 김재근 선수가 맹활약을 펼치며 경기를 압도했고, 4세트까지 동점을 만들어내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팽팽한 긴장감 속에 풀세트까지 이어진 마지막 5세트에서 ‘Avenger’팀은 초반 박승진 선수가 강력히 밀어붙이며 경기를 주도한 가운데 ‘패패승승승’으로 대역전극을 펼치며 승기를 들었다.


우승을 차지한 ‘Avenger’팀에게는 1,0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졌고, 준우승을 차지한 ‘velocity’팀에게는 500만 원의 상금이 제공됐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사이퍼즈’의 송지형 디렉터와 김태영 서비스 팀장이 영상을 통해 2019년 전투 시스템 및 파티 찾기 시스템 개편, 핵 유저 강력 대응 계획, 리그 개편 계획 등을 밝혔다. 또한, 송지형 디렉터는 직접 무대에 올라 유저들에게 새해 인사를 전하고, 2019년 네 개의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해 유저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