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e스포츠 시장, 올해 11억 달러로 전망

2019년 02월 19일 22시 08분 34초

18일 게임시장 분석기관 뉴주(Newzoo)는 전세계 e스포츠 팬이 2017년 기준으로 3억 3500만 명이라고 집계하고 2022년까지 6억 4500만 명으로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또 2019년 올해에는 e스포츠 시장 규모가 전년대비 26.7% 늘어난 11억 달러로 성장할 것이며, e스포츠 팬은 4억 5380만 명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그 중 열성 팬은 2억 100만명이며, 아시아 지역 팬들이 57%를 차지할 것으로 분석했다.

 


 

시장 분석 전문기관 닐슨은 특히 블리자드나 라이엇 게임즈, 밸브와 같은 개발사들이 주도적으로 리그를 진행하고 후원을 아끼지 않는 등 적극적으로 나서면서 e스포츠의 성장에 일조하고 있다고 분석했으며, 광고주들도 잠재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e스포츠를 활용하면서 시너지효과를 내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2018년 글로벌 e스포츠 후원 규모는 3억 5900만 달러로 전년대비 53% 늘어났으며, e스포츠 오디언스 보고서에 따르면 e스포츠 후원에 알리바바, 애비스, 아우디, 버드 라이트, 벤츠, 인텔, 맥도날드, 레드불, 현대, 터너 등 유명 대기업들이 e스포츠 시장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참고로 미국 e스포츠 팬의 62%가 18~34세로, 이들의 58%는 e스포츠에 기업 브랜드가 연계되는 데 거부감을 보이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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