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고도, 창업진흥원과 전자상거래 창업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0년 02월 24일 15시 40분 29초

NHN(주)(대표 정우진)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가 창업진흥원과 전자상거래 분야 창업 지원에 나선다.

 

20일 NHN 고도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NHN고도 이윤식 대표, 창업진흥원 김광현 원장을 비롯한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예비창업자와 기존 창업자가 안정적으로 전자상거래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공공·민간기관 간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발전과 산업진흥을 도모해 나갈 예정이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전자상거래 분야 창업 활성화 지원, ▲창업환경조성 협력, ▲창업교육 지원 등이 해당되며, 우선 전자상거래 창업 및 운영에 필요한 전체 주기별 교육 실시와 더불어 실질적인 창업지원을 통해 예비창업자 및 기창업자의 전자상거래 역량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창업진흥원 김광현 원장은 “대한민국 최고의 창업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해 창업진흥원이 노력하고 있으며, 창업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분야에서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전자상거래분야 시장 진출은 창업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해 필요하며, 이를 보다 내실 있게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공공, 민간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는 차원에서 금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말했다.

 

NHN고도 이윤식 대표는 “NHN고도 및 산하 교육기관 고도아카데미는 예비창업자들의 창업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하는 한편, 신뢰할 수 있는 공공기관과의 협력도 확대해 나가는 중”이라며, “창업전담기관인 창업진흥원과 관련 분야 창업 교육지원을 시작으로 다방면에서 협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NHN고도는 온라인쇼핑몰 솔루션 기업으로, ▲1인 마켓 및 소상공인들에게 최적화된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와 ▲중소형 쇼핑몰을 대상으로 쇼핑몰 제작, 운영, 분석, 기능 커스텀 등 전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고도몰5’를 서비스하고 있다. NHN고도 산하 교육기관 고도아카데미는 이커머스 창업 활성화를 위해 양질의 온라인 쇼핑몰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 운영 중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