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글로벌게임센터, 언리얼 기반 게임개발 과정 교육생 모집

2020년 11월 23일 21시 51분 26초

전북 글로벌게임센터(이하 전북게임센터)는‘2020 게임개발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통해 운영된 전문교육과정에 이어 언리얼 엔진 기반의 게임콘텐츠 제작과정을 개설한다.

  

지난 7월 29일부터 시작된 2020 게임개발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총 3개의 전문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었다. 프로그래밍 첫걸음 과정, Unity 인증자격 취득과정, 구글 플레이 출시 과정 등 유니티 엔진 기반의 게임콘텐츠 제작과정을 통해 교육비 및 교재 등을 전액 무상으로 지원하고 도내 기업과 연계하여 교육 종료 후 3개월 간 인턴근무를 지원하고 있다. 코로나 19로 인한 불안감 속에서도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는 교육방식을 적용하는 방법으로 총 52명의 전문인력을 배출하는 성과를 달성하였다.

  

이와 같이 게임개발 분야의 높은 지역수요에 대응하고자 진흥원에서는 언리얼 기반의 게임콘텐츠 제작과정을 추가 개설한다. 오는 11월 30일부터 약 2주간 진행되는 교육은 지난 교육과정과 동일하게 방역을 최우선시하는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며 다소 접하기 어려운 언리얼 엔진 기반의 개발기술 저변을 확산하고 지역 내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데 선제적 대응을 하는 등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전라북도 콘텐츠융합진흥원 최용석 원장은“앞서 진행된 유니티 기반 교육에 이어 추가적으로 진행되는 언리얼 기반의 콘텐츠 제작교육을 통해 좀 더 폭 넓은 게임 제작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해당 교육생들은 향후 전라북도의 게임 산업을 이끌어갈 우수 인재로 발전할 것이며 교육 사업을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인프라 환경 구축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