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물관리위원회, 2024년 불법게임물 신고포상제도 시행

2024년 03월 26일 14시 03분 34초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는 불법게임물 유통 및 불법 환전 등에 대한 단속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2024년 제1회 불법게임물 신고포상심사'를 26일(화) 본청 등급분류회의실에서 시행했다.

 

게임위는 불법게임물 신고포상금제도 운영 지침에 따라 경찰청, 유관기관, 시민단체 전문가 등으로 '2024년 불법게임물 신고포상심사위원회'를 구성했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은 ▲ 오부걸 부산광역시경찰청 범죄예방질서계장 ▲ 이경민 부산광역시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장 ▲ 조수현 게임문화재단 사무국장 ▲ 최원석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전문위원 등이다.(성명 가나다순)

 

신고 대상은 '불법게임물 제공 행위', '환전 및 환전 알선 행위', '사행심 조장 광고 및 선전문 게시·배포 행위' 등이며 법 위반행위로 확인될 경우 신고 내용에 따라 포상금을 받을 수 있다.

 

포상금은 신고 내용의 충실성과 위법성 정도 등에 따라 월 최고 60만원까지 책정되며 1인당 연간 최대 지급액은 300만원이다.

 

신고를 원하는 사람은 게임위 누리집 '불법게임물 신고 포상금'에서 신고서와 증거자료 등을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으며, 신고포상심사위원회에서 포상금 지급 여부와 액수를 결정하게 된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