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성황리 마무리

2025년 01월 06일 22시 32분 36초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은 ‘2024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운영’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였다.

 

게임을 활용한 창의적 학습과 올바른 게임 문화 형성을 목표로 전국 청소년 23,000명을 대상으로 사업을 운영하여, 대상별(초등, 중등, 학교 밖·기타), 지역별(서울, 경기/인천, 충청, 경상, 전라, 강원/제주) 실적을 모두 100%이상 달성하였다.

 

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화하여 각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게 한 것이 참여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경기·인천, 경상, 충정, 전라 지역에서 예년에 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특히 전라북도 지역은 2023년에 비해 1.87배나 증가하여 가장 큰 호응을 보여주었다.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의 교육 프로그램 중 교재중심교육(▲게임리터러시, ▲게임활용코딩), ▲주제선택특강, ▲진로특강 및 체험에 2024년도 전라북도 지역 79개 학교를 대상으로 174회 운영되었으며, 총 3,361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2023년도 보다 1,635명 증가하였다.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신청한 전북 김제동초등학교 정혜린 교장은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에서 벗어나 학생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하게 게임 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려줄 수 있는 수업이라 의미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게임이 단순한 취미 활동이 아니라, 나의 꿈과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도구라는 것을 알게되어 좋았다.” 라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학생과 교사들은 창의적 문제를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게임활용코딩 교육에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게임 과몰입 예방 및 진로특강 및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 문화의 이해와 진로 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전하였다.

 

재단은 2025년에도 더 많은 지역으로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을 확대 하여 청소년들이 게임 산업의 다양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돕고, 게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키는 데 노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재단에서 운영하는 ‘게임리터러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과 관련된 문의는 게임문화재단/게임문화교육원 청소년교육팀으로 하면 된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