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2022 K-콘텐츠 엑스포 in 스페인’ 성료

2022년 10월 11일 12시 49분 28초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지난 10월 4일부터 나흘간 스페인 노보텔 마드리드 센터에서 ‘2022 K-콘텐츠 엑스포 in 스페인’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K-콘텐츠 엑스포’는 방송,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국내 콘텐츠 기업의 해외 진출 판로를 개척에 목적을 둔 B2B 프로그램이 주를 이루는 수출 상담 행사다. 지난 7월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K-콘텐츠 엑스포 in 싱가포르’에 이어 유럽 국가를 대상으로 K-콘텐츠의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올해 두 번째로 스페인에서 열렸다.

 

◆ 다양한 프로그램 통해 국내 기업과 유럽 바이어 간 네트워크 활성화

 

이번 행사에 참가한 국내 콘텐츠 기업은 ▲CJ ENM ▲오로라월드 ▲학산문화사 등 총 31개사다. 이들 기업은 스페인을 비롯하여 프랑스, 영국, 독일 등 주요 유럽 국가 바이어 50개사와 온·오프라인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현장에서는 국내 기업의 콘텐츠 피칭, 유럽 콘텐츠 동향 세미나, 현지 콘텐츠 기업 방문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국내 기업과 유럽 바이어 간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국내 기업 콘텐츠의 유럽 진출을 적극 지원했다.

 


 

◆ 수출 상담 358건, 상담액 5,300만 달러, 업무협약 3건 체결 등 성과

 

행사 기간 중 진행된 1:1 콘텐츠 수출 상담회에서는 총 358건의 상담이 진행되었으며, 그 결과 5,300만 달러 규모의 상담액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더발란스-Chorrusgames, ▲더발란스-DESARROLLO ESPAÑOL DE VIDEOJUEGOS, ▲스카이워크-Mondo TV 총 3건의 업무협약(MOU)이 현장에서 체결되어 행사 이후 더욱 다양한 콘텐츠가 유럽 국가에서 소개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콘진원 해외사업지원단 지경화 단장은 “7월 싱가포르에 이어 10월 스페인 행사를 통해 한국 콘텐츠를 유럽 여러 국가에 보다 널리 알릴 수 있었다”며, “최근 세계적으로 K-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국내 기업들의 해외 수출 지원을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꾸려갈 것”이라고 전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