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 컴투스홀딩스, 다양한 플랫폼 신작 라인업

3분기 별도 영업수익 204억 기록
2024년 11월 07일 10시 17분 47초

컴투스홀딩스는 7일 오전 2024년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컴투스홀딩스의 3분기 연결실적은 영업수익 471억 원으로 전분기대비 24.2% 증가했으며 영업손실은 45억 원, 당기순손실은 95억 원을 기록했다. 제노니아의 대만, 홍콩, 마카오 출시 지역 출시와 소울스트라이크의 0.5주년 업데이트로 연결영업수익이 전분기대비 성장할 수 있었다.

 


3분기 연결실적

 

3분기 별도 실적 중 영업수익은 204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4.2% 감소하고 전분기대비 21.6% 상승했다.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각각 39억 원과 73억 원을 기록했다. 별도 수익에서는 소울 스트라이크의 이벤트 성과 반영과 제노니아 국내 출시 효과 제거의 영향을 받았다.

 


3분기 별도실적

 

3분기 소울 스트라이크는 7월 말 반주년 이벤트에 이어 나 혼자만 레벨업 IP와의 콜라보 등으로 긍정적 반응을 얻는 등 9월 매출액과 DAU가 각각 7월 대비 72%, 89% 상승해 1분기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고, 글로벌 매출의 다변화를 강화하면서 3분기 복귀 유저비율이 전분기대비 26% 증가하면서 2025년 PLC 장기화의 긍정적 시그널로 비쳐진다. 국가별 매출 비중 추이도 좀 더 글로벌하게 분포했다. 2024년 소울 스트라이크의 매출액은 400억 원 이상이 될 전망이며 10월 서머너즈 워 복각 이벤트 및 펫 시스템 업데이트를 통해 매출 상승세를 이어간다. 2025년에도 글로벌 유명 IP와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라이프 사이클 장기화 전망이다.

 

제노니아:크로노브레이크의 글로벌 출시 계획도 밝혔다. 지난 8월 6일 대만, 홍콩, 마카오 출시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으며 글로벌 버전은 2025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대만에서는 초반 성과 확인 후 완만한 하향 안정화가 이루어졌고, 10월에는 별도 마케팅 없이 유저 지표가 증가하고 있으며 11월에는 신규 클래스와 100일 기념 이벤트, 공성전 등 대형 업데이트로 중요한 반등 시점으로 기대받고 있다. 4분기 유저 간담회와 컨텐츠 업데이트에 기반한 유저 친화적 운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PC 결제율은 국내와 대만 모두 높은 수준으로, 컴투스 홀딩스 측은 PC 매출 비중이 약 40% 이상이다.

 

2025년 상반기 글로벌 출시를 통해 제노니아의 매출 규모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글로벌 버전의 출시일 조정은 글로벌 성장 동력을 위해 게임성의 일부 수정과 보완을 진행하기 위함이다. PvP, PvE 컨텐츠 밸런스 조정, 카툰 그래픽의 높은 관심도를 고려한 전반적 그래픽 리뉴얼 등을 진행한다.

 

신작 라인업도 공개했다.

 

컴투스홀딩스가 처음 선보일 PC, 콘솔 신작 가이더스 제로는 지난 10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의 데모 공개를 통해 글로벌 유저들의 긍정적 피드백과 함께 충분한 경쟁력을 확인했다. 11월 스팀 얼리액세스 출시 후 25년 1분기 PC, 콘솔 정식 출시를 계획 중이며 전작 유저들만이 아닌 로그라이트 선호 글로벌 유저들의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 모바일 신작 스피릿테일즈는 25년 1분기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PC/모바일 MMORPG 제노니아:크로노브레이크 글로벌, 메트로베니아 장르의 PC, 콘솔 신작 페이탈 클로가 25년 상반기 출격할 준비를 하고 있다.

 

가이더스 제로의 넥스트 페스트 참가로 데모 버전을 공개 결과 시장에 로그라이트 게임이 많이 있음에도 이 게임만의 독창성을 인정받았으며 추가 마케팅 없이 다양한 국가의 유저가 유입되는 결과를 얻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긍정적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되고 있다.

 

컴투스홀딩스는 멀티플랫폼 기반의 다양한 라인업 소싱을 진행하고 있으며 스팀 얼리액세스 출시 예정인 가이더스 제로, 25년 상반기 출시할 페이탈 클로 외 연내 1종의 게임을 추가 소싱할 계획이며 25년 말까지 누적 10개의 멀티플랫폼 신작을 확보할 계획이다.

 

XPLA의 다음 스텝인 The Next XPLA의 프로젝트 일환으로 PLAY3는 XPLA 생태계 기반의 SocialFi Dapp으로 4분기 글로벌 베타 버전 론칭을 계획하고 있다. 블록체인 자산 거래의 편의성과 용이성, 커뮤니티 중심의 상호작용 활성화로 생태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9월 출시된 Hello PAL은 P2O 철학을 실현하는 중심 IP로서 입지 마련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PAL을 이용한 다양한 연계 커뮤니티의 브랜딩 및 추가 이벤트를 예정하고 있다.

 

XPLA는 3분기 누적 XPLA 지갑 가입자 수 77만 명, 누적 트랜잭션 수 688만개를 기록했다. 3분기 코드캐싱을 신규 온보딩했으며 4분기 신작 2종인 배틀차일드, 메타매치를 온보딩하고, 25년 1분기 기대작 매드월드를 포함해 해당 분기까지 4종을 온보딩 할 예정이다. X-PLANET은 국내 Top Web3 마켓 플레이스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지난해 4분기 후뢰시맨 NFT 판매 성공에 이어 내년 1분기 진행될 바이오맨과 마스크맨 팬미팅 입장권 NFT를 11월부터 판매 개시한다.

 

미국 대선의 결과에 따른 영향과 전략은 지난 6일 오후부터 비트코인이 전고점을 돌파하며 많은 기대감을 시장에서 내비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이 Web3 친화적인 정책을 가지고 있어 이와 관련해 명확해질 수 있다고 기대하고 있으며 이후 시장 변화를 살피며 유연하게 대처할 예정이다. 이와 상반되게 국내에서는 일부 업체가 Web3 관련 사업을 축소하는 움직임이 있어 이에 따른 영향으로 협업 희망업체가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실제 몇 업체와는 파트너십을 체결한 상황.

 

한편 Hive 플랫폼은 국내외 중소/인디 게임 개발사들의 최적의 파트너로 공공사업, 서드파티, 파트너십 등을 통해 빠르게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3분기 누적 신규 게임 계약 건수는 89개, 서드파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67배 증가했다. 4분기에는 Games on AWS 2024, 지스타 2024 B2B 참가를 통해 국내외 파트너사들과 협력을 공고히 할 예정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