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타퐁 1+2 REPLAY 한국어판, 7월 10일 발매

2025년 03월 28일 13시 42분 55초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장태근)는 PlayStation®5, Nintendo Switch™용 ‘파타퐁 1+2 REPLAY’(한국어판)을 2025년 7월 10일(목)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STEAM® 버전은 7월 11일(금) 발매)

 

‘파타퐁 1+2 REPLAY’(한국어판)은 '4개의 큰북'으로 리듬을 주어 지시를 내려 모험하는 리듬 액션 게임 ‘PATAPON’과 ‘PATAPON2’ 두 작품의 리마스터 합본 세트다.

 

■ 파타퐁 1+2 리플레이

 

두드려라! 떠들어라! 파타파타 파타퐁!

 

‘파타퐁 1+2 리플레이’는 신기하고 귀여운 눈알처럼 생긴 생물 ‘파타퐁’들에게 '4개의 큰북'으로 리듬을 주어 지시를 내려 모험하는 커맨드 카니발 게임이다. 

‘파타퐁’은 자세히 보면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 무리의 중심에서 깃발을 흔들며 앞장서는 ‘깃발퐁’이나 큰 방패로 동료를 지키는 ‘방패퐁’, 활을 이용해 공격하는 ‘활퐁’ 등 다양한 클래스가 있다. 클래스에 따라 역할과 전술도 달라지므로 각자의 개성에 맞게 부대를 편성하여 스테이지를 공략해 나가야 한다. 

파타퐁들의 ‘신’이 되어 ‘세상의 끝’을 향한 ‘파타퐁’들의 대행진을 이끌어야 한다. 

 


 

▶‘PATAPON’, ‘PATAPON2’가 ‘세트’가 되어 등장

2007년과 2008년에 발매된 ‘PATAPON’, ‘PATAPON2’ 두 작품이 리마스터된 합본 세트로 발매된다.

 

※영어 버전의 화면이 사용되었으나 실제 게임은 한국어로 제공됩니다.

 

▶'4개의 버튼'으로 간단한 조작성과 전략성을 갖춘 이면성

조작법은 아주 간단해서 ‘파타’, ‘퐁’, ‘동’, ‘챠카’, “딱 4개의 큰북”을 리듬에 맞춰 치면 된다. 이와 함께 전황에 맞춰 커맨드를 넣거나, 스테이지에 적합한 클래스로 ‘파타퐁’ 부대를 편성하는 등, 심도 있는 전략 요소도 있는 '간단함과 전략성의 양면'을 갖추고 있다.

 

▶파타퐁을 탄생, 강화시키는 반복 플레이 요소가 가득

‘파타퐁’은 아이템을 조합해 탄생, 강화하는 것이 가능하다. 스테이지와 미니 게임에서 희귀한 소재를 모아서 더욱 강력한 ‘파타퐁’을 만들 수 있다. 이외에도 합계 ‘약 400종류 이상’의 무기와 장비 같은 강화 요소도 가득하다. 

철저하게 준비한 ‘나만의 파타퐁 부대’를 작성해 다양한 기믹의 스테이지와 버라이어티 요소가 가득한 강적에게 도전할 수 있다. 

 


 

▶원작 요소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보조 기능 추가

원작의 재미는 유지하면서 EASY・NORMAL・HARD 3단계의 난이도 설정과 입력 타이밍의 조정 기능, 큰북 커맨드의 상시 표시 기능 등, 보조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당시와 똑같은 재미를 유지하면서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다.

 

■ 발매 안내 트레일러 공개

본 작품의 매력을 가득 담은 ‘파타퐁 1+2 REPLAY’(한국어판)의 발매 안내 트레일러가 공개되었다. 그때나 지금이나 변함없는 재미를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