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치로 완전판이, '루프란의 지하미궁과 마녀의 여단'

거치형과 휴대용의 강점 모두 겸비
2018년 10월 15일 00시 03분 05초

PS비타와 PS4 출시에 이어 '루프란의 지하미궁과 마녀의 여단(이하 루프란)'이 닌텐도 스위치로도 선보였다.

 

인트라게임즈는 니폰이치소프트웨어의 인기 던전RPG 루프란의 스위치 한국어판을 정식 출시했다.이 게임은 마녀 드로니아와 수제자 루카, 전설의 서책 요로역정이 펼치는 모험담을 그렸고 특히 초보자들은 즐기기 어렵다는 던전RPG 새롭게 재구성, 우수한 밸런스로 초보자와 숙련자 모두 잡아 과거 PS비타 최고의 대작 타이틀이라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더불어 니폰이치 게임답게 캐릭터는 멀쩡하게 생겼지만, 스토리는 암울하게 흘러나가는 점이 눈에 띄며, 각양각색 특징을 가진 인형병을 편성해 던전을 공략할 수 있는 것에서 플레이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 인형병은 최대 40명까지 편성해 집단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캐릭터 및 직업별마다 고유 능력과 특성이 있기 때문에 이들을 전략적으로 조합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울러 기본 진행 방식은 여타 던전RPG와 동일하다. 처음에는 지도에 표시되지 않은 맵들을 돌아다니며 지도를 모두 채워가며 스토리를 전개해나가면 되고, 진행에 따라 도약이라는 구간 점프와 벽파괴 같은 다양한 스킬을 얻어 멀쩡한 벽도 뚫고 지나가는 '괴이함'을 보여준다. 그것도 초반부터...

 

게임의 핵심 중 하나인 인형병은 초반에 3개로 시작하지만, 던전 진행 중 인형을 소환할 수 있는 아이템과 인형을 강화시키는 아이템을 입수 가능하다. 또 다음 이야기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특정 구간마다 임무가 완수되면 드로니아에게 보고해야 한다.

 

루프란의 또 다른 핵심인 전투는 조작이 단순, 연출은 강렬한 점이 눈에 띈다. 플레이어는 공격과 마법 역할을 하는 도남, 방어진, 도주, 진형 등의 메뉴를 선택해 캐릭터에게 명령을 내리면 되고, 이 명령에 따른 캐릭터는 화려하고 다양한 이펙트로 이뤄진 공격을 한다. 특히 SD로 이뤄진 캐릭터는 한 귀욤하니 반드시 볼 것으로 권한다.

 


 

 

 

이외로도 루프란은 PS비타부터 PS4를 거치면서 완성도를 높였고, 여기에 다양한 요소들이 추가된 바 있다. 스위치판은 이전 플랫폼에서 선보였던 콘텐츠를 모두 수록했으며, 휴대형과 거치형만의 강점을 모두 겸비해 진정한 완성판으로 재탄생됐다.

 

전반적으로 루프란은 지금까지 출시됐던 역대 던전RPG보다 쾌적한 플레이와 밸런스를 자랑하고, 그 완성도는 이미 이전 플랫폼에서 검증받았기 때문에 RPG 및 던전RPG 장르를 좋아하는 팬이라면 반드시 즐겨보자.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