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아고라, 프롭테크 기업 핀플러스글로벌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2022년 07월 26일 14시 03분 48초

보스아고라재단(이사장 김인환)은 국내 프롭테크 기업인 핀플러스글로벌(의장 소해찬)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보스아고라는 자체 비즈니스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비즈넷(BizNet) 출시 이후 네트워크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력을 넓혀가고 있다.

 

핀플러스글로벌은 부동산등기부등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지적도, 토지이용계획 등 두 곳으로 이원화된 부동산•법인 발급 서류를 단 일회의 로그인과 주소입력으로 별도의 인력 투입 없이 한 곳에서 일괄 열람 및 발급이 가능한 플랫폼인 “핀플”을 출시하여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특허정보원과 한국일보가 주관하는 ‘2022년 상반기 대한민국 우수특허 대상’에 선정되며 핀플러스글로벌만의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보스아고라 기반의 토크경제 활성화 △핀플-RFT(부동산 NFT 플랫폼) 서비스 활성화 △사업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정보 및 민관 협력 네트워크 교류 △기타 상호 긴밀한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 협력하게 된다.

 

특히 부동산 NFT 플랫폼인 핀플-RFT는 인터넷 등기대장 플랫폼으로 확보된 사업의 신뢰도와 안정성, 폭넓은 부동산 전문가 인프라와 부동산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유저들에게 최적화된 실물자산 기반 NFT를 발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물자산 기반 NFT는 보스아고라 비즈넷 기반으로 발행되어 비즈넷에 올라오는 다양한 서비스들과의 연동이 가능하다. 또한 NFT 보유 수량에 따라 핀플 토큰을 배당 수익으로 제공하여 NFT의 가치와 수요를 증가시킨다는 계획이다. NFT는 향후 보스아고라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자유롭게 거래가 가능하다.

 

보스아고라 김인환 이사장은 “이번 협력으로 기본적으로 많은 자본이 필요한 부동산 시장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소액투자가 가능하게 될 것이다”며 “비즈넷 생태계 안에서 유저들에게 실물자산과 연동된 다양한 투자처에 대한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