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휴먼 수아, SNS와 광고로 종횡무진

2022년 04월 13일 17시 04분 26초

최근 버추얼 휴먼이 주목받으면서 온마인드가 만든 '수아'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다.

 

온마인드가 제작한 ‘수아’는 국내 최초 실시간 인터랙티브가 가능한 버추얼휴먼이다. 47만 회 이상의 조회수와 3천 개가 넘는 댓글을 기록하고 있는 AMD 공식 데모 영상을 통해 주목받기 시작한 수아는 ‘Do what I want’라는 자체 슬로건을 내세우며 특유의 밝고 깨끗한 이미지와 톡톡 튀는 반전매력을 보유한 버추얼휴먼이다. 포토제닉한 포즈와 남다른 끼를 뽐내며 틱톡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주목 받고 있다. 

 

데뷔 전인 2020년 6월에는 유니티 코리아와 광고 모델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2021년 11월 말에는 SK스퀘어로부터 8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온마인드는 이 투자 유치로 양사간 사업적 협력 관계를 발전시킬 가능성을 높였으며, SK스퀘어가 추진하는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등 여러 분야에서 버추얼휴먼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2022년 2월에는 여성 패션 크로스보더 플랫폼 ‘니코(neaco)’를 운영하는 아보카도(대표 미코시 히로야스)와 ‘수아’가 협업한 컬러렌즈 브랜드 ‘오트르(otr)’가 출시됐다. 버추얼 휴먼 ‘수아’는 제품 콘셉트 기획부터 라인업, 브랜딩까지 함께 참여했다. 온마인드 측은 “단순한 광고 모델이 아니라 버추얼 모델이 컨슈머 프로젝트 제작에 참여했다는 부분에서 이번 협업은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최근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글로벌 식음료 브랜드 ’던킨’을 시작으로 화장품 브랜드 ‘라네즈’와의 협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던킨 플래그십스토어 ‘던킨라이브 강남’ 홍보 콘텐츠 및 생일축하도넛 릴스 콘텐츠 제작

 


라네즈 메종키츠네 콜라보레이션 제품 협업 콘텐츠 제작

 

온마인드는 현재 대부분의 버추얼휴먼이 사용하고 있는 디지털합성 기술은 물론, 실시간 상호작용이 가능한 Full 3D 버추얼휴먼 분야에서도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버추얼휴먼은 사진과 동영상을 위주로 하는 각종 소셜 플랫폼을 비롯해 광고업계, 음반업계 등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 메타버스가 화두에 오르며 그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