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JM, ‘2018 경영대상’ R&D 부문 장관상 수상

2018년 07월 25일 14시 15분 32초

주식회사 와이제이엠게임즈(193250, 대표이사 민용재)는 VR∙AR콘텐츠 분야 및 진동 모터 분야의 연구와 투자에 대한 공로를 인정 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후원하는 ‘2018 경영대상’에서, R&D 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VR콘텐츠의 퍼블리싱, XR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인큐베이팅, 관계사를 통한 콘텐츠 개발 및 오프라인 VR사업 전개 등 VR∙AR∙MR 관련 콘텐츠 사업을 영위하며, 국내 최대의 스마트폰 업체부터 의료기기 업체까지 다양한 제품에 적용되는 진동 모터를 제조∙납품하고 있는 4차산업 선도 기업이다.

 

당사는 스팀 차트 ‘톱 셀러’ 1위를 기록했던 ‘오버턴’, 함정 설치 슈팅 게임인 ‘로디안: 카르마’ 등 다수의 VR게임들을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에 론칭시켜 국내 VR콘텐츠의 위상을 높여왔으며, 최근에는 관계사이자 VR콘텐츠 MCP인 ‘원이멀스’를 통해 ‘마이타운(My Town)’ 게임들을 출시해 오고 있다.

 

‘마이타운’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핵심가치로 내건 VR게임 브랜드로, 기존의 VR게임들이 가진 어두운 분위기를 타파하고자 철저한 사전 조사와 연구를 통해 유저들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진동 모터 사업 부문에서도 소형 진동 모터와 관련한 6건의 국내 특허와 9건의 해외 특허를 보유하는 등, 지속적인 연구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넥밴드 등에 들어가는 초소형 BLDC(Brushless Direct Current) Motor 5파이, 6파이 모터를 개발하여 고객사에 납품을 시작하였으며, 점점 소형화•경량화 되어가는 웨어러블 스마트 디바이스 시장을 석권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앞으로도 진동 모터와 VR∙AR콘텐츠를 비롯해 4차산업과 관련된 투자와 기술개발을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시장을 선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