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LCALIBUR Ⅵ. 최신 캐릭터 공개 및 추가 참전 캐릭터 안내

2018년 08월 07일 15시 43분 31초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박희원)는 PS4용 10월 18일, PC(STEAM®)용 10월 19일 발매될 예정인 ‘소울 칼리버’ 시리즈의 최신작 무기 격투 액션 게임 ‘SOULCALIBUR VI (소울 칼리버 VI)’(한국어판)의 새롭게 추가된 등장 캐릭터의 정보를 공개하였다. 

 

 ‘소울 칼리버’ 시리즈는 발매 20주년을 맞이하는 2018년, 시리즈 최신작인 ‘SOULCALIBUR VI (소울 칼리버 VI)’를 PlayStation®4、PC(STEAM®)로 발매한다. 차세대 하드로 발매되는 이번 작품은 3D 격투 게임 최고봉의 그래픽 표현과 무기만의 전술을 맛볼 수 있는 새로운 검극 배틀 체험을 제공한다.

 

성미나와 아스타로스를 포함하여 ‘소울칼리버VI’에 등장하는 7명의 캐릭터를 알아보자. 

 

■ 성미나

성가에 선조 대대로 전해 오는 참마도를 사용하는 성가 도장의 외동딸로, 대도술을 훌륭히 익혀 특출난 몸놀림을 체득한다. 그러나 여행지에서 아이비에게 손도 못 쓰고 진 그녀는 역량 부족을 통감하고 임승사의 쿵의 제자가 되어 수행을 이어 나간다. 그녀의 무술은 능숙한 중심 이동을 통하여 가녀린 몸에서는 상상도 안 되는 힘으로 뿜어내는 참마도의 일격에, 상황 변화에 재빨리 대처할 수 있는 곤술의 절묘한 조화가 이뤄진 형태이다. 어느덧 미나의 실력은 여행을 떠났을 당시보다 훨씬 높은 수준에 도달해 있었다.

 


 

■ 아스타로스

사교집단 피글 세스템스의 대신관 쿰페토쿠가 만들어낸 골렘으로, ‘집행자’의 명에 따라 소울 엣지 탐색의 첨병으로 만들어졌다. 사검의 소유자인 나이트메어와 접촉하여 그 일당에 가담하게 된 아스타로스의 목적은 힘이 약화되어 있는 사검 소울 엣지의 완전한 부활이다. 아스타로스를 위해 만들어진 거대한 도끼를 사용하며 거구가 내뿜는 대부의 일격은 상대를 분쇄한다. 

 


   

■ 타키

역사의 어둠에 숨어, 요마를 사냥하는 닌자 집단 봉마중. 타키는 봉마의 마을 최고의 실력자이다. 마검 소울 엣지를 찾아 바다를 건넌 타키는 사검의 소유자 세르반테스에게 다다르게 되며, 사투 끝에 세르반테스를 쓰러뜨린다. 하지만 귀국한 그녀에게 안식은 찾아오지 않았다. 

 


 

■ 요시미츠

전국 시대, 소문으로 들리던 만자 일족의 닌자. 그 당대에 제일가는 실력자라고 일컬어진 요시미츠다. 하지만 격동의 시대였던 당시에 주인을 갖지 않는 만자 일족의 처세는 모종의 위험을 품고 있었다. 일족을 산하에 두길 원한 시대의 권력자. 그 제의를 거절한 것이 원인이 되어 만자의 마을은 불타 멸망하고, 일족은 몰살당하고 만다. 유일한 생존자가 된 요시미츠는 독특한 인술을 구사하여 오랫동안 저항을 계속했다. 하지만 중과부적, 절망적인 싸움 속에서 복수를 이루기 위해 요시미츠가 바란 것은 견줄만한 것이 없는 무기라고 일컬어지는 소울 엣지였다.

 


   

■ 마키시

류큐 왕국 전속 무역상이었던 마키시의 아버지는 교역처에서 이문화와 접하면서도 가업과 입장에 묶여 자유로운 교류를 할 수 없었다. 그는 입버릇처럼 아들에게 ‘넓은 세계를 보고 와라――’라고 당부했다. 아버지의 죽음을 계기로, 마키시는 배 여행 동료와 동향의 친구를 모아서 해적 마키시 일가를 결성한다. 류큐에 전해지는 무술을 익힌 두령 마키시와 신뢰할 수 있는 승조원들. 누구에게도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살기 위해, 그들은 배를 몰아서 대양으로 출범한다.

 


 

■ 탈림

서양에서 입식이 시작되어 전란이 퍼지는 동남아시아에 있는 제도, 그 산간부에 바람 신앙의 마을이라고 불리는 마을이 있었다. 탈림은 이 마을의 영매사 일족에서 태어나, 바람 신앙을 계승하는 ‘최후의 무녀’로서 자란다. 그러던 어느 날, 이국인에 의해 한 금속 조각 ’소울 엣지의 파편’이 들어오게되며, 금속 조각의 위험성을 바로 이해한 탈림은, 그것을 ‘원래의 위치 역할’로 되돌리는 역할을 자진한다. 하지만 ‘최후의 무녀’로서의 순수성이 사라질 것을 우려한 마을 사람들이 이에 반대하자 탈림은 자신의 힘을 주위의 사람들에게 보일 필요를 느끼게 된다.

 


   

■ 볼도

지중해의 외딴섬에 건조된 거대한 종혈, 머니 핏. 그것은 이탈리아의 무기 상인 베르치가 막대한 재산을 은폐하기 위해 건조한 보물고이다. 머니 핏에 잠든 금은보화를 노리는 도적이나 모험가는 많지만, 오랫동안 그들을 거부해온 것이 있다. 겹겹이 둘러쳐진 함정, 그리고 기괴한 무기를 사용하는 ‘파수꾼’이다. 일찍이 베르치의 오른팔이라고 불린 충신, 볼도. 주인이 세상을 떠나고 오랜 지하 생활로 인해 시력을 잃었음에도 활동을 계속하는 그는 침입자의 욕망에 대한 보수로서 무자비한 죽음을 계속해서 주고 있다.

 


 

‘SOULCALIBUR VI (소울 칼리버 VI)’는 2018년 10월 18일 PlayStation®4로 2018년 10월 19일 PC(STEAM®)는 패키지와 디지털로 발매할 예정이며, Xbox One은 같은 날 디지털로 발매될 예정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