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신규 OST 주요 음원 사이트 스트리밍 서비스 시작

2020년 09월 17일 13시 30분 34초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게임의 새로운 OST(Original Sound Track)를 공개하고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7일(목)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16일 정오를 기해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지니 ▲플로 ▲벅스 ▲바이브에서 3개의 앨범으로 이루어진 총 45곡의 OST에 대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중 3번째 앨범에 수록된 16개의 곡들은 스트리밍 서비스와 함께 새롭게 공개된 곡들로 최근 시즌2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신규 대륙 ‘파푸니카’의 테마곡들 및 로스트아크 세계관 주요 대도시들의 테마곡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스트리밍 서비스 오픈으로 이용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더욱 쉽고 편하게 로스트아크의 아름다운 OST를 감상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아직 로스트아크를 접해보지 않은 사람들이 로스트아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로스트아크의 OST는 ‘게임은 추억을 남겨야 한다’는 스마일게이트 RPG의 개발 철학이 고스란히 담긴 로스트아크의 핵심 요소인 만큼 뛰어난 퀄리티로 이용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서정적인 멜로디의 ‘별빛등대의 섬’, ‘레온하트’ 등의 곡들은 이미 여러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 의해 커버곡이 등장하는 등 대중적인 인기를 끌기도 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런 이용자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지난 2018년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OST 전용 페이지를 오픈하고 OST 음원들을 공개 했으며 이용자들의 단순히 음악을 감상하는 것을 넘어 자유롭게 배포 및 재창작 할 수 있도록 OST 음원의 저작권을 오픈하기도 했다.

 

회사는 이번 스트리밍 서비스 오픈과 신규 음원 공개 또한 이용자들의 많은 성원에 힘입어 진행을 결정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로스트아크만의 색깔을 담은 OST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스트리밍 서비스 시작과 신규 OST 공개를 기념한 ‘SNS 공유 이벤트’가 9월 16일부터 10월 14일까지 진행된다. 관련 소식을 자신의 SNS를 통해 공유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젠하이저 헤드셋과 한정판 ‘로스트아크 시즌2 OST’세트를 증정한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더욱 많은 팬 여러분들이 로스트아크의 OST를 감상하고 일상에 로스트아크가 한걸음 더 스며들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