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서울 강남구청과 '런데이' 비대면 마라톤

2020년 10월 07일 13시 34분 26초

한빛소프트는 자사 달리기 앱 '런데이'를 활용한 비대면 마라톤을 서울 강남구청과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10월7일 회사 측에 따르면 강남구청이 오는 10월24일 진행하는 '온택트(ONTACT) 국제평화마라톤대회'에 런데이를 활용한다.

 

올해 제18회를 맞는 동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이슈를 고려해 전격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했다. 이 행사를 통해 국내외에 건강과 사회에 대한 긍정적인 사고를 전파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스는 5km, 10km, 하프, 풀 등 4종류이며 모집 인원은 4000명이다. 참가비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전액 자선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다.

 

런데이는 이용자들이 모이지 않고 각자 원하는 장소에서 달리면서도 한날한시에 실제같은 마라톤 경주를 할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마라톤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다.

 

강남구청 행사에서는 특히 참여자들이 뛰는 모습을 실시간 취합해 영상 중계 형식으로 서울 코엑스 주변 대형 전광판에 송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오프라인 마라톤같은 생생한 현장감을 극대화하고 비대면 마라톤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한다. 유저들은 신청 시 영상 참가자와 일반 참가자를 선택할 수 있다. 영상 참가자는 런데이 앱과 화면 송출용 앱을 동시에 켜고 달리면 된다.

 

또한 이번 행사 참여자들은 런데이에 측정된 기록을 바탕으로 실시간 순위도 확인할 수 있다.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샤오미 미밴드4, 경품 추첨권(냉장고, 세탁기 등) 배번호, 완주메달 (완주 시)을 지급한다. 아울러 영상 참가자들에게는 고급 스킨 마스크를 추가로 제공하며, 별도의 특별시상과 경품 추첨권에서 2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얻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영상 참가가 중 하프 및 풀코스를 뛰는 사람에게는 스마트폰 꺼짐 방지를 위해 보조배터리를 지급한다.

 

현재 대부분의 코스 참가 신청이 마감된 가운데, 5km 코스 일반 참가자 및 풀코스 영상 참가자에 대해 10월8일까지 연장 접수를 받고 있다.

 

최진 한빛소프트 스마트콘텐츠팀장은 "전세계적으로 비대면이 강조되는 시국에 마라톤 대회를 비롯한 각종 행사들이 취소 또는 연기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비대면 온라인 마라톤이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는 동시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과 활력을 전달하는 매개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