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전략판, 장동민 등 다양한 BJ와 함께한다

2021년 03월 19일 14시 34분 06초

쿠카 게임즈는 자사의 신작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의 메인 BJ를 모집했다고 19일 밝혔다.

 

‘삼국지 전략판’은 이용자에게 게임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기 위해 메인 BJ를 모집했다. 나군TV, 쿠그너즈, 쌈돌이TV, 캡튼킴(Cpt.kim)을 메인 BJ로 선정하면서 소정의 선물을 제공했으며, 이들은 각각 메인 BJ로서 자신만의 방식으로 ‘삼국지 전략판’ 이용자와 함께 즐기는 방송을 만들어가고 있다.

 

이미 콜라보 방송을 진행 중인 따규, 만만, 기뉴다, 이경민, 타요, 강만식, 악어, 멋사 등의 게임 BJ도 마찬가지로 ‘삼국지 전략판’을 적극적으로 플레이하고 있다. 실제로 따규는 따규햅번 동맹 맹주, 장동민은 장동민 동맹 맹주가 되어 소속 동맹원 또는 BJ와 서로 전략을 공유하거나 연계 플레이를 펼치는 등 자유롭게 소통하는 게임 방송을 하는 중이다.

 

이처럼 다수의 게임 BJ가 즐기고 있는 ‘삼국지 전략판’은 코에이 테크모의 정식 라이선스를 확보한 코에이 혁신 대작 SLG다. 코에이 삼국지 특유의 아트 디자인이 가장 눈에 띄며, 사실 기반의 지형과 지물, 내정 시스템, 높은 자유도를 보장하는 전략 등도 마찬가지로 코에이 테크모의 직접 감수를 거치며 정통성을 확보했다.

 

이용자는 자신의 영토를 확장하면서 최대 200인 구성의 연맹을 결성할 수 있다. 사실적인 지형에 기반해 매복과 기습, 협공, 퇴각 등의 전략을 실시간으로 구사할 수 있으며, 각각 특성을 가진 장수와 상성이 있는 병종, 자유로운 행군 시스템 등 전략성을 높이는 요소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전장의 경우 90일간의 시즌제로 진행되므로 매 시즌 달라지는 전쟁을 경험하며 끊임없이 게임에 몰입해 즐길 수 있다.

 

이러한 게임 특장점을 앞세워 ‘삼국지 전략판’은 글로벌 4,000만 다운로드 돌파 및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8위 등극을 포함해, 런칭 4대마켓 모두 매출순위 10위 진입이라는 성과를 내며 흥행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쿠카 게임즈 관계자는 “삼국지 전략판은 메인 BJ를 비롯해 여러 명의 게임 BJ와 함께하고 있다”라며, “게임을 재미있게 즐겨주시는 모든 BJ 및 이용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이용자 여러분과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고 항상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을 만들어 갈 테니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