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코리아, 다양성/포용성 강화한 레고 시티 신제품 출시

2021년 04월 16일 14시 09분 59초

레고코리아(LEGO Korea)는 다양성 넘치는 도시의 모습을 직접 조립하며 창의력과 포용력을 키울 수 있는 레고 시티 ‘마이 시티’ 시리즈 4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일상 속 장소들을 배경으로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현대 도시의 모습을 생생하게 재현했다. 각 제품마다 성별, 나이, 직업 등 우리 사회의 다양성을 상징하는 요소들이 포함돼 가치관을 확장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여럿이 함께 역할놀이를 하며 자연스럽게 창의력과 포용력을 기를 수 있다.

 

대표 신제품인 ‘시티 도시 중심가(60292)’는 시각장애인과 안내견, 여성 환경미화원과 소방관, 검도를 즐기는 할아버지와 어린이 등 다양한 연령과 직업, 문화를 가진 미니피겨 8개가 포함된 대형 세트다. 큰 교차로를 중심으로 재활용 센터와 전기차 충전소, 무술 도장, 피자 가게, 공원 등 여러 공간들이 펼쳐져 무궁무진한 이야기를 만들 수 있다.

 


 

‘시티 스케이트 공원(60290)’은 각종 장애물과 그래피티로 꾸며진 실감나는 스케이트 연습장을 배경으로 휠체어를 탄 운동선수의 멋진 묘기를 연출할 수 있다. 활력 넘치는 ‘시티 쇼핑의 거리(60306)’에는 스포츠카와 화물 자전거, 트럭 등 다채로운 탈 것을 비롯해 여성 정비 기사 미니피겨가 포함됐다. ‘시티 우리 집(60291)’은 태양전지가 설치된 3층 친환경 주택을 배경으로 음악, 그림, 스포츠, 게임 등 귀여운 반려견과 함께하는 가족의 4인 4색 라이프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신제품 4종에는 서로 다른 레고 세트를 연결할 수 있는 도로 조립판이 새롭게 도입됐다. 보유 중인 세트들과 조합해 도시를 더 크게 확장하고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멋진 디오라마도 만들 수 있다.

 

레고 시티 마이 시티 시리즈 신제품 4종은 온오프라인 공식 레고스토어를 비롯해 전국 레고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마이클 에베센 레고코리아 대표는 “놀이는 아이들이 세상에 대한 이해와 가치관을 형성하는 주요한 과정”이라며 “아이들이 마이 시티 시리즈를 통해 앞으로 더욱 중요한 덕목이 될 포용력과 문화적 감수성을 기르고 고정관념을 넘어서는 무한한 꿈을 키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