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 글로브(Girl Globe), 시뮬레이션 장르 인기 1위 달성

2021년 05월 11일 14시 14분 46초

여성향 게임 개발사 ‘㈜에어캡(대표 현지민)’은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모바일 드레스업 게임 ‘걸 글로브(GIRL GLOBE)’가 지난 5월 10일 기준, 구글 플레이스토어 신규 인기 게임 3위, 시뮬레이션 장르 인기 1위를 달성하며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오늘 밝혔다.

 

걸 글로브는 지난 4월 30일 양대 마켓인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된 후 새로운 게임을 찾고 있는 엄지족들의 호응 아래 상승세가 연일 상향되고 있다. 이 가운데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경우 출시 10일 차에 신규 인기 게임 중 3위에 랭크되었다.

 

더불어 전체 시뮬레이션 장르 인기 순위 또한 1위에 자리했으며, 현재까지 이는 유지되고 있다. 게임이 입소문을 통해 차근차근 확산하고 있고, 지표 상승이 현재와 같은 추세가 꾸준히 이어질 경우 해당 순위는 한 단계 진전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신생 스타트업 에어캡의 첫 프로젝트인 걸 글로브의 이 같은 선전은 각국의 대표 패션 브랜드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스타일링 게임으로, 수천 점의 브랜드 의상들을 게임 내에서 착용하고 즐길 수 있는 게임의 핵심 콘텐츠가 유저들에게 호기심을 불러 모은 결과로 풀이된다.

 

무엇보다 신규 모바일 패션 게임을 찾고 있었던 여성층의 적극적인 호응이 이를 뒷받침해주고 있다. 걸 글로브의 공식 카페에서는 다양한 패션 의상들을 자신만의 스타일링으로 조합한 뒤, 이를 자랑하거나 팁으로 게재하는 ‘나만의 코디 방법’, 또는 평소 일상에서 착용하는 의상을 공유하며 유저 간에 서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한국을 포함해 태국과 우크라이나, 중국, 헝가리, 미국 등 해외 유명 패션기업 40여 곳과 제휴를 맺고 글로벌 여성 취향에 맞춘 실제 브랜드 기반의 패션을 선보이는 등 여러 최적화된 콘텐츠들이 즐거움을 전달한 결과 이와 같은 긍정적 반응이 제시된 것으로 보인다.

 

 

에어캡 관계자는 “신생 개발사의 게임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봐주는 유저들의 응원이 이어지고 있어 개발진 모두 많은 힘을 얻고 있다”라며 “이처럼 초반 좋은 반응을 얻는 데 그치지 않도록 앞으로도 만족감을 드릴 업데이트와 대중적 인지도를 갖춘 패션 브랜드 제휴, 이벤트 진행에 집중해 한국 모바일 패션 게임의 가능성을 열어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