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게임문화축제’ 오는 10일 온라인 개최

2021년 09월 01일 15시 35분 26초

문화로서 게임의 가치를 알리고, 다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문화축제’가 한국, 중국, 일본 3국 정부가 주도하는 최초의 이스포츠 국가대항전인 ‘2021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를 맞이해 펼쳐진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정경미, 이하 콘진원)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가 주최하고,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유진룡)가 주관하는 ‘2021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 를 기념하는 부대행사로 ‘게임문화축제’ 를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온라인 개최한다.

 

◆ 누구나 게임문화 즐기도록 웹예능, OST 콘서트, 강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준비

 

‘게임문화축제’는 건전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게임을 주제로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웹예능 콘텐츠부터 게임 OST 콘서트, 게임문화 강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웹예능 콘텐츠로 ▲한·중·일 대표가 각 국의 게임문화와 인기 게임에 대해 토론하는 <이스포츠 겜정상회담>에는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 규현과 ‘레인보우’ 출신 지숙, 방송인 강남 등이 출연하며, ▲지역 글로벌게임센터의 지원을 받은 게임사 대상으로 게임개발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하는 <배성재의 골목게임>은 아나운서 배성재, 코미디언 이상준 등이 출연해 활약할 예정이다. 또한, ▲<시간순삭 탑골 오락실>은 방송인 하하, 지상렬 등이 출연해 추억의 고전게임 대결로 옛 향수를 불러올 예정이며, ▲PC방 최고 인기 먹거리를 만들어 보는 <푸드퀘스트>에는 코미디언 홍윤화와 강재준 등이 출연해 웃음과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밖에도 ▲‘플래직 게임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참여해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등의 게임 OST 연주를 선보일 <게임 OST 콘서트>, ▲건전 게임문화를 주제로 김경일 교수와 김상균 교수가 진행하는 <게임문화 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 오는 10일부터 온라인 생중계…콘진원, 건전 게임문화 및 인식 정착 위한 노력 지속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게임문화축제’는 ‘2021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와 함께, 네이버 게임 e스포츠 채널과 한국이스포츠협회 공식 유튜브 및 트위치 채널을 통해 오는 9월 10일(금)부터 12일(일)까지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생중계된다. 행사 종료 이후에도 네이버 게임 e스포츠 채널에서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시청 인증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콘진원 정경미 원장직무대행은 “한국, 중국, 일본 3국 주도로 이루어지는 역사적인 첫 이스포츠 대회에서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한 게임의 위상을 알리고, 다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게임문화축제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콘진원은 게임의 긍정적 가치 확산과 올바른 이용 문화 정착을 위해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