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6시즌 업데이트 실시 ‘탐색전 추가’

2021년 10월 01일 13시 32분 11초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에 6시즌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신규 콘텐츠 도입 등을 진행했다.

 

백년전쟁은 서머너즈 워 IP를 활용해 제작된 실시간 전략 대전으로, 치열한 두뇌 싸움과 카운터 스킬을 기반으로 한 스릴 넘치는 전투 플레이가 특징이다. 컴투스는 출시 후 6번째 시즌을 맞아, 탐색전, 몬스터 조합 추천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며 더욱 다채로운 성장 및 전략 구성의 재미를 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최초로 도입된 ‘탐색전’은 유저가 자신과 비슷한 승점의 유저를 상대로 모의전투를 펼칠 수 있는 콘텐츠다. 등급전에 도전하기에 앞서 ‘탐색전’을 통해 자신의 덱 구성과 대전 전략 등을 테스트하며 실력을 쌓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의 전투임에도 플레이 후 다른 대전 모드와 동일하게 별과 명예 훈장이 제공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몬스터 덱에서 함께 사용 시 더욱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몬스터 조합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도 추가됐다. 추천 몬스터 및 스펠 조합의 설명과 함께 추천 대상을 이용한 도전 과제도 제공되며, 클리어 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덱 구성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콘텐츠인 ‘결계전’에는 랭킹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보다 편하게 ‘결계전’을 즐길 수 있도록 결계 종류마다 별도의 덱을 저장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또한 기존 4일 간격으로 결계 종류가 교체되는 방식에서 매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토요일 오전 9시까지 주 단위로 진행되는 일정으로 변경되며 보상도 상향돼 더욱 여유로운 플레이 환경을 조성했다.

 

연맹들끼리 겨루는 '연맹전'에서는 최대 참가 가능 인원을 45명까지 확대해, 더 많은 유저가 연맹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전 연맹전에 참가한 연맹원들의 목록이 저장돼, 이후 연맹전 신청시 보다 쉽게 참가 연맹원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현상수배’에서 마지막 전투를 진행한 덱을 저장하는 기능을 추가하고, ‘월드 토너먼트’ 전투 시 획득한 별 개수에 따라 명예 훈장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개선 작업이 진행돼 플레이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할로윈 시즌 컨셉도 적용됐다. 메인 타이틀과 몬스터 소환 배경, 정보창 배경 등이 모두 할로윈의 으스스한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디자인으로 변경됐다. 또한, ‘야차 화’, ‘처녀귀신 소하’, ‘악령 흐래스벨그’, ‘호박머리 루센’ 등 인기 몬스터들에 할로윈 이미지를 적용한 형상 변환 4종도 선보였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