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신규 모험가 545%, 복귀 모험가 499% 증가

2021년 12월 29일 15시 41분 32초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대한민국 대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로아온 윈터’ 페스티벌과 대규모 겨울 이벤트 시작 이후 대부분의 지표가 폭발적인 상승세를 보이며 흥행 질주를 이어 나가고 있다. 특히, 로스트아크의 개발을 총괄하는 ‘금강선 디렉터’는 지난 크리스마스 이브에 게임 내 공지 메시지를 통해 깜짝 등장해 모험가들에게 따뜻한 크리스마스 인사를 건네고 특별 이벤트를 공개하여 모험가들의 뜨거운 호응 만들어 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가 겨울 대규모 이벤트를 시작한 이후 첫 주말인 지난 26일(일) 전주 대비 신규 모험가 수는 545%, 복귀 모험가 수는 499%가 증가했다고 29일(수) 밝혔다. 또한, 일 이용 모험가 수는 135%, 월간 순 모험가 수는 116%가 증가했으며, 최고 동시 접속자 수는 23만명을 기록해 대부분의 지표가 크게 상승했다. 또한, 일부 서버에서는 입장 대기열이 발생하는 등 2021년을 최고의 한 해로 만들어 가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 최초의 RVR(진영 간 대규모 전투) 콘텐츠가 진행될 신규 대륙 ‘로웬’을 29일(수) 공개하고 오는 1월에는 붓과 도화지를 활용해 전투를 펼치는 신규 클래스 ‘도화가’를 비롯한 대대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지금의 상승세를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다.

 

로스트아크의 이 같은 성과는 ‘로아온 윈터’와 겨울 대규모 이벤트가 이끌어 냈다. 지난 18일(토) 온라인 생방송으로 7시간 30분 동안 진행된 겨울 모험가 페스티벌 ‘로아온 윈터’는 ‘함께 추억을 만드는 MMORPG’라는 메시지와 함께 모험가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하며 동시 시청자 수 31만명을 기록했다. 이날 공개된 대규모 게임 개선안과 향후 업데이트 로드맵 역시 큰 호평을 받았다. 22일(수)에는 더욱 강화된 혜택으로 돌아온 초고속 성장 지원 이벤트 ‘하이퍼 익스프레스’와 겨울 이벤트 섬 ‘프레이야 아일랜드’를 포함한 대규모 겨울 이벤트도 시작됐다. 이벤트 기간에는 ‘점핑권’, ‘하이퍼 익스프레스’, ‘스토리 익스프레스’를 모든 모험가들에게 지급하고 초고속 성장을 지원해 엔드 콘텐츠인 군단장 레이드를 빠르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신규 및 복귀 모험가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겨울 이벤트 섬 ‘프레이야 아일랜드’에서는 다른 모험가들과 함께 재미있는 미니 게임을 즐기고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게임 플레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참여하는 기부 캠페인 ‘프레이야 희망의 트리’도 개최된다.

 

한편, 로스트아크의 개발을 총괄하는 금강선 디렉터는 지난 24일(금) 크리스마스 이브를 맞아 게임 내 실시간 공지 메시지를 통해 깜짝 등장해 모험가들에게 새로운 추억을 선사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금강선 디렉터는 크리스마스 인사뿐만 아니라 ▲론칭 이후 현재까지 매일 출석한 258명의 모험가들에 대한 보상 공개, ▲신규 엘가시아의 업데이트 일정, ▲전사 직업군의 비쥬얼 업데이트 약속 등 로아온 윈터에서 발표한 내용들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더불어, 금강선 디렉터의 게임 속 NPC인 ‘이고바바’의 아바타를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깜짝 공개했다.

 

이어진 25일(토) 새벽에는 모험가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한 기부 릴레이가 이어져 훈훈함을 더했다. 로스트아크 모험가 커뮤니티의 ‘로스트아크 유저가 희망의 확산을 응원합니다!’라는 게시글을 통해 시작된 기부 릴레이는 스마일게이트의 사회공헌 재단인 ‘희망스튜디오’에서 진행 중인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젝트에 모험가들이 자발적으로 기부를 하고 댓글을 통해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해당 기부 캠페인에는 이틀 만에 7,000명이 넘는 모험가들이 참여했으며 게임사가 아닌 모험가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진행된 이례적인 기부 캠페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로스트아크에게 최고의 한 해를 선물해 주신 모험가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로스트아크는 앞으로도 지금의 마음을 결코 잊지 않고 모험가분들과 함께 더 재미있는 MMORPG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