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1위 엔씨소프트

2022년 02월 15일 13시 16분 17초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3위 크래프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1월 15일부터 2022년 2월 15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272,676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2년 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437,194개와 비교하면 32.3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사회에 대한 공헌도, 시장의 평가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엔씨소프트, 넷마블, 크래프톤, 펄어비스, 컴투스, 위메이드, 골프존, 데브시스터즈, 네오위즈, 넥슨지티, 조이시티, 위메이드맥스, 웹젠, 미스터블루, 엠게임, 넵튠, 썸에이지, 넷게임즈, 더블유게임즈, 액션스퀘어, SNK, 드래곤플라이, 선데이토즈, 베스파, 한빛소프트, 룽투코리아, 미투온, 플레이위드, 액토즈소프트, 미투젠 순으로 분석됐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엔씨소프트 ( 대표 김택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586,583 소통지수 572,812 커뮤니티지수 592,751 사회공헌지수 55,872 시장지수 4,017,3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25,38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528,897과 비교하면 31.70% 하락했다.

 

2위, 넷마블 ( 대표 권영식, 도기욱 ) 브랜드는 참여지수 630,572 소통지수 754,133 커뮤니티지수 777,423 사회공헌지수 127,599 시장지수 3,061,6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51,34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728,060과 비교하면 6.58% 하락했다.

 

3위, 크래프톤 ( 대표 김창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857 소통지수 288,911 커뮤니티지수 327,859 사회공헌지수 58,320 시장지수 4,471,8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82,78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059,888과 비교하면 34.46% 하락했다.

 

4위, 펄어비스 ( 대표 정경인 ) 브랜드는 참여지수 586,971 소통지수 792,664 커뮤니티지수 717,686 사회공헌지수 59,937 시장지수 2,250,8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08,069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424,425와 비교하면 18.74% 하락했다.

 

5위, 컴투스 ( 대표 송재준, 이주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336,048 소통지수 567,065 커뮤니티지수 655,258 사회공헌지수 59,197 시장지수 489,0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06,64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781,315와 비교하면 24.2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엔씨소프트 ( 대표 김택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엔씨소프트 브랜드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소프트웨어 개발과 공급이 주요 사업이다. PC게임 '리니지'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 게임 '리니지M', '리니지2M', '프로야구 H2' 등이 주요 게임이다. 엔씨다이노스를 통해 프로야구단을 운영한다. 모바일 게임 '리니지M'과 '리니지2M'은 서비스 시작 이후 꾸준히 앱마켓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라고 브랜드평판 분석했다.

 

이어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2년 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437,194개와 비교하면 32.3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4.93% 하락, 브랜드소통 40.42% 하락, 브랜드확산 36.91% 하락, 브랜드공헌 21.48% 하락, 브랜드시장 19.9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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