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나이트, 언차티드 & NBA와 손잡다

2022년 02월 18일 13시 47분 27초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가 최신 개봉 영화 ‘언차티드’와 미국 프로농구 NBA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언차티드는 너티독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비디오 게임 <언차티드> 시리즈를 바탕으로 소니픽쳐스에서 제작한 블록버스터 액션 영화다. <스파이더맨>의 톰 홀랜드가 주인공 네이선 드레이크를 맡았으며, 마크 월버그가 빅터 설리번을, 소피아 알리가 클로에 프레이저를 연기한다. 국내에서는 16일에 개봉됐다.

 

<포트나이트>에서는 뛰어난 실력의 모험가 네이선과 악명 높은 도둑 클로에를 만나볼 수 있다. 네이선과 클로에의 의상을 포함해 다양한 액세서리가 아이템 상점에 입점했다.

 

네이선의 의상에는 영화의 모습을 담은 기본 스타일과 게임 <언차티드 4: 해적왕과 최후의 보물>의 스타일이 함께 들어 있으며, 보관함에서 바꿔 입을 수 있다. 클로에의 의상은 영화의 기본 스타일과 재킷 없음 스타일, <언차티드: 잃어버린 유산> 속 스타일로 구성돼 있으며, 클로에의 배낭 등 장신구도 포함돼 있다. 두 주인공의 의상과 함께 오래된 검 곡괭이, 파라슈라마 도끼 곡괭이, 일지 쓰기 이모트 등이 포함된 언차티드 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18일 오후 11시부터는 보물이 숨겨진 곳을 확인할 수 있는 드레이크의 지도가 등장한다. 플레이어들은 시즌이 끝날 때까지 보물 지도를 이용해 땅에 묻힌 보물을 발견하고 귀중품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미국 프로 농구 리그인 NBA가 75주년 시즌과 올스타 2022 게임을 기념해 <포트나이트>를 다시 찾았다. 포트나이트와 NBA는 지난해 5월 첫 콜라보로 ‘포트나이트 X NBA: 크로스오버’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플레이어들은 이번 콜라보를 통해 NBA 아이템을 포함해 다양한 NBA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포트나이트 최초로 게임 내에서 투표를 통해 다음에 출시될 이모트를 고를 수 있다. 특별 제작된 NBA 75 올스타 허브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투표는 2022 올스타 팀원들의 세 가지 유명 세레모니 중에서 고를 수 있으며, 24일까지 매일 최대 5회까지 투표가 가능하다. NBA 75 올스타 허브에서는 투표뿐만 아니라 실내 및 야외 농구장, 사진 부스, 라운지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즐길 수 있으며, 지정된 수만큼 골을 넣으면 XP와 함께 높은 농구대 스프레이를 받을 수 있는 퀘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아이템 상점에서는 NBA 75 세트와 페인트존 세트 등 다채로운 NBA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 NBA 75 세트에는 다이아몬드, 레드, 그레이 색상의 스타일이 포함된 의상 10종과 30개 팀 중 원하는 팀의 홀로그래픽 로고를 표시할 수 있는 NBA 비컨 등 장신구가 들어 있다. 페인트존 세트의 의상 10종에는 신규 추가된 올스타 '22 레드와 올스타 '22 그레이를 포함해 NBA 팀 30개 모두의 유니폼이 들어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팀을 표시할 수 있다. 드리블링 이모트와 미니 후프, NBA 챔피언십 트로피 등 장신구, 훅슛 장난감 등의 액세서리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포트나이트>가 최고의 트레저 헌터인 네이선 드레이크가 등장하는 언차티드와 전 세계 최고의 농구 선수들이 모인 NBA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준비했다.”라면서, “<포트나이트>에서 언차티드 게임과 영화 속 주인공들을 만나 함께 보물을 찾아 떠나 보시고, 투표 결과로 이모트 출시를 결정하는 NBA 세리머니 투표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30개 중 원하는 팀의 로고를 의상에 적용하는 등 다양한 NBA 콘텐츠도 즐겨보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