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오디션, 5주년…400만명 춤췄다

2022년 03월 17일 10시 41분 54초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스타일리시 리듬댄스게임 '클럽오디션'이 국내 출시 5주년을 맞으며 장기 흥행하고 있다.

 

클럽오디션은 지난 2017년 3월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국내 앱 다운로드수는 구글 플레이 기준 400만 이상 기록 중이며 '최고 매출 캐주얼게임' 9위를 달성했다.

 

이제까지 클럽오디션에서 유저들이 춤을 춘 시간(누적 접속시간)은 5억8197만시간, 누적 출석체크는 2132만회에 달한다. 유저 평점은 출시 이후 꾸준히 5점 만점에 4점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이 게임은 PC 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게임 ‘오디션’을 계승한 첫 번째 작품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조작성과 귀여운 캐릭터, 커플모드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등이 특징이다.

 

특히 멋진 의상 아이템으로 아바타를 개성 있게 꾸미면 다른 유저들로부터 주목을 받을 수 있다는 점과 '팸'을 중심으로 한 커뮤니티 기능이 매력 포인트로, PC버전 '오디션'을 즐겼던 유저뿐만 아니라 신규 유저들에게도 어필하며 '팬덤'을 형성했다.

 

클럽오디션은 국내에서의 인기를 바탕으로 글로벌 영토 확장도 지속하고 있다. 클럽오디션은 현재 글로벌 70개국에서 서비스 중이며 인도 출시도 준비 중이다.

 

앞으로도 클럽오디션은 더욱 유저 친화적인 서비스로 고객 감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5주년을 맞아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유저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우리가 만들어요! 클럽오디션'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도 4월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클럽오디션을 사랑해주시는 유저분들께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고자 신규 콘텐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성원과 관심 부탁드리고, 유저 친화적인 운영으로 지속 보답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