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드라마 인터랙티브 게임 '과몰입금지’, 킥스타터 런칭

2022년 05월 04일 13시 38분 13초

국내 게임 제작사인 몬스터가이드는 미국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기반 인터랙티브 게임 ‘과몰입금지(I Fall In Love Too Easily)’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했다. 킥스타터에서 출시 예정인 ‘과몰입금지’의 스팀버전과 PS4 버전을 게임을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투자 레벨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과몰입금지’는 드라마의 스토리와 결말을 유저의 선택에 따라 만들어갈 수 있는 기존 인터랙티브 게임에서 나아가 다양한 미니게임, 퀵타임 이벤트 등의 차별적인 요소가 첨가된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주인공 연우가 되어 전날밤 일어났던 사건을 역추적하며 단서를 모으고, 퍼즐을 풀어나가는 과정에서 진실을 찾게 되는 스토리이며, 특히 다회차 플레이시 추적해야 할 대상이 바뀌어 새로운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색다르다.  

 

이러한 선택을 통해 진행되는 영상기반 게임은 ‘풀 모션 비디오’ 장르로 불리며, 유저에게 주인공의 다음 행동을 결정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이러한 선택들을 통해 자기만의 스토리와 결말을 만들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전통적인 ‘풀 모션 비디오’ 게임은 영상에서 선택지 혹은 간단한 아이템들을 선택하는 클릭커형 게임인 데 비해, ‘과몰입금지’는 스토리가 진행되는 사이에 펼쳐지는 다양한 패러디 요소가 첨가된 미니게임이 차별점이다. 주인공을 도와 직접 지저분한 방에서 단서를 수집하고, 그 단서를 기반으로 연우의 외출준비를 도와주는 등 실사 드라마와 미니게임이 상호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유저는 드라마에 점점 더 몰입할 수 있다.

 

제작사 몬스터가이드는 2020년부터 ‘과몰입금지’를 개발해 왔다. 오현경 대표는 인터뷰를 통해 “전통적인 한국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의 한계, FMV 게임의 장르적 한계에 도전하고 있다.”라며, “여주인공이 엉뚱한 남자와 사랑에 빠지는 단순한 스토리에서 시작되지만, 이 게임에서 연우가 누구와 사랑에 빠질지는 온전히 유저에게 맡기겠다.”고 밝혔다.

 

5월 말까지 진행되는 킥스타터 캠페인에서 ‘과몰입금지’(I Fall In Love Too Easily)를 살짝 엿볼 수 있다. 킥스타터에서 구매 시 25%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되며 게임은 2022년 11월 스팀과 PS4용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