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나이트,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 통해 제공 시작

2022년 05월 06일 15시 36분 09초

이제 웹 브라우저를 통해 어디서나 편리하게 포트나이트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를 오늘부터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베타)에서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고 밝혔다.

 

플레이어들은 윈도우 PC, 안드로이드 휴대폰 및 태블릿, iOS 및 아이패드OS 등 기기의 종류와 관계없이 웹 브라우저를 통해 포트나이트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게 됐다. 포트나이트는 PC, 콘솔, 안드로이드 등 이종 기기 간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한 멀티 플랫폼 게임이기 때문에 이번 출시를 통해 플레이어들이 누리는 접근성과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다.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모든 렌더링이 클라우드 서버에서 이뤄지고 이를 스트리밍으로 보내주는 방식을 택하기 때문에 인터넷만 연결돼 있다면 별도의 설치나 엑스박스 라이브 또는 게임 패스 등의 멤버십 없이 웹 브라우저를 통해 TV, 스마트폰, 랩톱, 태블릿 등 어떤 기기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포트나이트의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베타) 출시를 통해 웹 브라우저를 통해 더욱 손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지원을 통해, 앞으로 콘솔 기기를 구매하거나 모바일에서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더 많은 플레이어들이 포트나이트를 즐겨 주실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포트나이트는 최근 ‘저항’을 테마로 저항군에 가담해 최후의 싸움에 참전하는 챕터 3 – 시즌 2를 오픈하고 신규 이용자 진입에 부담이 되는 건설 기능을 없앤 ‘빌드 제로’를 출시해, 신규 이용자 유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에픽게임즈는 ‘우크라이나 인도적 구호를 위한 지원’을 결정하고 3월 20일부터 4월 3일까지 보름 간의 포트나이트 수익 전액을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에 피해를 입은 시민들을 위해 기부한 바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