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션, 모던 한복 '리슬'과 협업

2022년 05월 20일 13시 44분 31초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게임 '오디션'이 5월 20일 세계인의 날을 맞아 모던 한복 '리슬'과 협업을 전격 발표했다.

 

리슬은 세계 53개국에 한복을 수출하며 세계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수많은 K-POP 스타들의 무대 의상을 제작했으며 한복을 일 상에서 즐기는 친근한 패션으로 정착시키기 위한 다양한 문화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오디션은 신나는 음악을 배경으로 캐릭터가 춤추는 스타일리시 리듬댄스게임으로, 최신 트렌드의 패션 아이템을 지속해서 업데이트하고 있어 전통미를 살리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된 리슬의 다양한 실제 상품들을 게임 내 신규 아바타 의상 아이템으로 구현하는 것에 대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유저들은 의상뿐만 아니라 헤어, 페이스, 액세서리 등을 조합해 개성 넘치는 나만의 아바타를 꾸미고 한복 패션쇼나 콘테스트 등 가상공간에서 다양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최근 문화재청에서 한복입기를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 예고한 점을 고려해 게임 안에서도 우리 민족 고유의 전통 생활관습인 한복입기 운동을 함께 진행해 한복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하며 "단발성 이벤트 의상 출시가 아니라 지속적으로 다양한 한복 의상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리슬 관계자는 "세계인이 모이는 오디션 게임을 통해 한복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자 한다"며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에서도 한복입기 챌린지가 지속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