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코리아X일상비일상의틈, ‘레고 90주년’ 팝업 전시관 오픈

2022년 07월 20일 14시 11분 25초

레고코리아(LEGO Korea)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LG유플러스의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과 함께 ‘레고 90주년 플레이그라운드’ 팝업 전시관을 내달 14일까지 운영한다.

 

레고그룹 창립 90주년을 맞아 무료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전 세대가 놀이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레고와 놀이의 모든 것을 담은 거대한 ‘팝업북’을 테마로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 희귀 제품들과 수십만 레고 브릭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창작품, 이색 체험 이벤트와 인기 제품 팝업스토어까지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메인 전시 공간인 지하 1층은 레고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레고 아카이브존’으로 운영된다. 이번 전시를 위해 레고 90년의 역사를 담고 있는 역대 희귀 제품 15종을 덴마크 레고 본사 박물관으로부터 공수해왔다. 1930년대 선보인 오리 모양의 목재 완구와 레고 브릭의 시초인 ‘오토매틱 바인딩 브릭’ 등 레고 브릭이 탄생하기 전부터 2010년대까지 시대를 풍미한 다양한 대표 제품들을 실물로 만나볼 수 있다.

 


 

국내 레고 창작가들의 작품들도 주요 볼거리다. 최근 종영한 MBC 브릭 오디션 ‘블록버스터’의 우승자 반트(Vant)의 ‘리본(REBORN)’을 중심으로 ‘경복궁 근정전’, ‘즐거운 놀이공원’ 등의 초대형 레고 디오라마도 감상할 수 있다.

 

지상 1층에서는 다채로운 테마의 레고 제품을 놀면서 관람할 수 있는 ‘레고 플레이그라운드’가 펼쳐진다. 방문객 누구나 r레고 90주년 생일 케이크에 레고 촛불 켜기 r나만의 미니피겨 만들기 r레고 브릭과 드레스코드 맞추기 등 레고 브릭을 활용한 기발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MZ세대를 겨냥해 인기 성인 타깃 제품들로 꾸민 포토존도 곳곳에 마련됐다.

 

일상비일상의틈 앱을 설치하고 인포데스크에 제시하는 고객에게는 이벤트 참여 도장을 찍을 수 있는 스탬프 카드를 증정한다. 도장을 2개 이상 적립하면 다양한 경품이 들어있는 레고 캡슐 뽑기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촬영한 사진을 인화할 수 있는 포토 키오스크도 운영한다.

 

팝업스토어로 운영되는 전시관 2층에서는 다양한 신제품 및 인기 제품을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일 경우 7만원 이상 구매 시 한정판 레고 접이식 우산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증정품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레고코리아 관계자는 “MZ세대는 물론 전 세대의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잡고 있는 레고와 일상비일상의틈이 만나 남녀노소 모두가 즐겁게 체험하며 관람할 수 있는 전시를 마련했다”며 “놀이의 즐거움을 전파하기 위해 헌신해온 레고그룹의 90년 역사를 한 자리에서 확인하고 강력한 놀이의 힘을 직접 경험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