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새로운 세계 ‘어비스원 마그누스’

2022년 10월 27일 16시 19분 07초

펄어비스 ‘검은사막’에 새로운 의미의 공간 ‘어비스원 : 마그누스’가 열렸다. ‘마그누스’는 기존 검은사막 세계와 함께 존재해 온 또 다른 세계로 검은사막 플레이에 있어 변화를 가져올 콘텐츠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 기존 이용자 모두에게 새로운 의미를 가져다 줄 공간으로 검은사막 개발진이 많은 고민 끝에 선보인 업데이트 콘텐츠다. 검은사막 개발진에게도 새로운 도전을 상징하는 공간이다.

 


 

# 검은사막 대도시 간 이동이 쉬워진다

 

‘마그누스’는 검은사막 세계와 함께 존재해 온 또 다른 세계다. ‘마그누스’는 검은사막의 지역들을 보다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일종의 ‘포털’ 역할을 하는 인스턴스 던전 공간으로 이용자는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 메디아, 발렌시아 등 검은사막 주요 대도시에 위치한 우물을 이용해 ‘마그누스’에 진입할 수 있다. ‘마그누스’에서 플레이 중 다시 검은사막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대도시 중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 이동이 가능하다.

 

‘마그누스’에는 시간과 공간에 구애를 받지 않는 공간 ‘어비스’가 존재한다. 각 ‘어비스’에는 ‘마그누스’로부터 뻗어져 나온 시련들이 존재하고 이용자는 시련을 이겨내며 다양한 형태의 미니게임 형태의 모험을 진행한다. 주어진 상황에서 탈출하는 형태의 어비스와 약간의 사고를 더해 추리하고 풀어나가는 형태의 어비스 등 다양하게 구성했다.

 

대표적인 ‘어비스’로는 나룻배 한 척, 고양이 한 마리와 함께 망망대해를 탈출하는 ‘고요한 나그네’와 아름다운 배경 속에서 지정된 위치까지 도달해야하는 ‘공중 미로정원’ 등이 있으며, 전투 상황에 놓이고 승리해야 하는 ‘어비스’도 존재한다.

 


 

# 신규 및 복귀 이용자의 빠른 게임 적응을 돕는다

 

‘마그누스’는 신규 이용자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조르다인’의 스무살 시절, 하둠의 영역에 대한 새로운 정보 등 검은사막 기존 스토리를 다르게 체험할 수 있다. ‘마그누스’를 플레이하며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컷신을 통해 검은사막 주요 스토리를 이해할 수 있으며, 각 ‘어비스’ 내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다보면 빠른 게임 적응도 가능하다.

 

더불어 신규 이용자들이 ‘검은사막’을 즐길 때 가장 어려워했던 지역 간 이동이 수월해진다. 넓은 오픈월드를 속도가 느린 말을 타고 오랫동안 이동해야했던 점을 ‘마그누스’를 이용하면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가방의 효율적인 사용을 돕는 지역별 창고를 지역 제한 없이 이용이 가능해지면서 별무덤에서 획득한 전리품을 발렌시아 창고로 넣는 등의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어떤 아이템을 어느 지역 창고에 보관해야하고 아이템을 이동하기 위해 긴 거리를 이동해야했던 것을 ‘마그누스’를 이용하면 보다 빠르게 해결이 가능하다.

 


 

# 메인 의뢰 완료 시 동(V) 등급 우두머리 방어구 및 클래스 별 신규 스킬 획득

 

신규 이용자들의 빠른 적응을 돕기 위해 ‘마그누스’ 메인 의뢰 완료 시 최고 강화 단계 동(V) 등급의 우두머리 방어구 1종을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투구와 갑옷 장비는 카프라스 돌파 10단계 완료 후 ‘죽은 신의 갑옷, 라브레스카의 투구로 제작 가능하다.

 

검은사막 각 클래스에 ‘심연의 유산’이라는 명칭의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다. 검은사막 모든 클래스에 새로운 기술을 새롭게 선보이는 것으로 김재희 PD는 하이델 연회에서 새로운 각성 클래스를 만드는 것 보다 더 많은 시간과 리소스가 들어간 작업이었고 사실상 각성 클래스 1개를 포기한 선택이었다고 언급했다.

 

‘마그누스’는 검은사막 플레이가 익숙한 이용자라면 모든 의뢰를 단기간에 완료가 가능한 콘텐츠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도 검은사막 스토리를 다양한 컷신과 다른 시각으로 접해볼 수 있다. 이용자들은 마그누스를 통해 보다 쉽고 편리해진 검은사막을 만나볼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