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트렌드 코리아 2023, 온라인 무료 사전등록 시작

2023년 02월 09일 14시 14분 10초

대한민국 대표 EV 전시회 ‘EV 트렌드 코리아 2023(EV TREND KOREA 2023)’이 3월 개최를 앞두고 주요 행사 프로그램 예고와 함께 온라인 무료 사전등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3월 15일(수),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하는 EV 트렌드 코리아 2023은 올해 국내에서 가장 먼저 개최되는 EV 전시회로 주목받고 있으며, 지난해보다 확장된 150개사, 총 450 부스 규모로 △완성차 및 상용차를 비롯한 소형 모빌리티, 초소형 전기차∙이륜차 등 E-모빌리티와 충전기 및 인프라 등 다양한 전시 품목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E-모빌리티와 충전 등 EV 산업에 관심을 갖고 방문한 참관객들이 다양한 전시 관람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직접 EV 라이프를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강화해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전기차 레이스 ‘EV 에코랠리’가 있으며, 정해진 시간 내 지정된 코스를 주행한 뒤 전비(충전당 주행거리 비율)를 측정해 가장 경제적으로 운행한 참가자를 선정하여 시상한다. 3그룹으로 나누어서 진행되는 본 행사는 자동차 운전면허를 보유한 성인 남녀 대상으로 선착순 약 80개팀을 사전 모집해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틱고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또한 △전기 이륜차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전기 이륜차 시승체험’도 올해 새롭게 운영한다. 시승 모델은 국내 전기 모빌리티 플랫폼 ‘젠스테이션’의 ‘Gogoro 2 Utility(고고로 2 유틸리티)’, ‘젠트로피’의 ‘Zentropy Z(젠트로피 Z)’, ‘주식회사 에임스’의 ‘나누 레오’, ‘나누 미니’, ‘GS-100’ 총 5종이 있으며, 참가자는 지정된 코스 내에서 전기 이륜차를 직접 시승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현장 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이륜차 차종에 따라 적합한 운전면허증을 보유한 성인남녀라면 참여 가능하다.

 

이 외에도 업계 전문가부터 일반 소비자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위해 △EV 360 컨퍼런스, △EV 어워즈, △EV 투자 세미나, △EV Live show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EV 트렌드 코리아는 현재 공식 홈페이지와 사전등록 전문 사이트 틱고(TICKGO)를 통해 온라인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행사 입장료는 2만원이나 1차 사전등록 기간(2월 19일까지)에 등록하면 무료, 2차 사전등록 기간(2월 20일 ~ 3월 10일)에 등록하면 50% 할인된 가격에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다.

 

한편, EV 트렌드 코리아 2023은 환경부 주최, 코엑스(Coex)와 한국전지산업협회에서 공동 주관, 서울시가 후원하며, 오는 3월 15일(수)부터 17일(금)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세계 3대 배터리 전시회 ‘인터배터리’와 동시 개최되며, 참관객은 두 행사 모두 입장이 가능하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