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XG 2023 이번 주 개막...9월 8일 판교역 광장에서 개막식 진행

2023년 09월 04일 12시 47분 08초

오는 9월 8일(금), 판교역 광장에 마련된 야외 특설 무대에서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게임문화재단·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게임, 문화로 즐기다! GXG 2023(Game culture X Generation 2023, 이하 GXG 2023)’의 개막 행사가 진행된다.

 

GXG 운영사무국에 따르면, 성남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하여 기획된 GXG 2023는 단순한 게임 전시와 시연에서 벗어나 문화·예술로서의 게임을 조명하는 축제로, 이러한 취지와 비전을 선포할 수 있는 특별한 개막식으로 구성하였다.

 

GXG 2023 개막식 주요 프로그램은 ▲창작 뮤지컬 공연 ▲신상진 성남시장의 오프닝 스피치 및 공식행사 ▲포레스텔라의 개막 축하 공연으로 이어지며, 개막식 종료 후 ▲게임 기업 동아리 밴드 공연을 통해 축제의 시작을 기념하고 관객들과 함께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먼저 GXG 2023 개막을 기념하여 기획·제작된 창작 뮤지컬 ‘History of Game’은 각 시대별 게임 문화를 이끌어 온 게임 기기들이 주인공이 되어 스스로를 뽐내며 게임의 역사를 노래하는 내용을 담아, 전 세대의 공감을 이끌어낸다. 특히, 다수의 작품에 출연한 실력파 배우들의 조합에 힘입어 더욱 큰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공식 행사에서는 신상진 성남시장의 오프닝 스피치와 함께, 주요 내빈들의 무대 제막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오프닝 스피치 전에 공개되는 GXG 2023 개막과 성남 시 승격 50주년 기념의 의미를 담은 개막식 특별 영상은 성남 시민들의 이야기를 직접 담은 의미 있는 영상으로 제작되었다. 특히 오프닝 스피치에서는 신상진 성남시장이 직접 GXG 2023 개막 취지를 설명함으로써 성남시와 GXG 행사의 미래와 비전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오프닝 스피치 이후에는 주요 내빈들이 무대 위로 등단. GXG 2023의 첫 무대를 공개하는 제막 퍼포먼스로 GXG 2023 개막 공식행사가 마무리된다.

 

공식행사 종료 후 포레스텔라의 개막 축하 무대가 이어질 예정으로, 행사의 테마에 맞춰 게임 문화와 관련된 공연곡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만이 가능한 웅장하고 감동적인 무대를 예고했다.

 

마지막으로, 개막 첫 날 무대의 흥겨움을 더해줄 게임 기업 동아리 밴드 공연에는 스마일게이트 밴드 ‘주임공’, NC소프트 밴드 ‘AOB‘, 넥슨코리아 밴드 ‘마이블루‘​ 총 3개 밴드가 출연하여 멋진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특히 판교에 위치하는 게임사의 직장인 밴드가 출연, 각 소속 기업의 주요 게임 OST를 비롯한 유명 곡을 함께 연주함으로써 게임 문화 축제에 의미를 더한다.

 

9월 9일 진행되는 2일차 행사 역시 게임 OST 오케스트라 콘서트 및 대세 인플루언서 나선욱의 예능 프로그램 등 다채롭고 풍성한 무대로 구성되며, 테크원 내에서는 행사 양일 간 다양한 기관·기업의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과 더불어 배우 권혁수, 김경일 교수 등 유명 연사가 진행하는 컨퍼런스 또한 만나볼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