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드론, '로보마스터 S1' 활용 AI 코딩 교육 선도

2020년 07월 24일 14시 05분 25초

종합 드론 솔루션기업 한빛드론이 'DJI 로보마스터 S1'(이하 로보마스터 S1)을 활용해 창의융합형 미래 인재 양상을 위한 인공지능 코딩 교육 전도사로 나선다.

 

한빛드론(대표 박양규)은 로보마스터 S1의 조작 및 시용뿐만 아니라, 이 제품을 활용한 인공지능 코딩까지 학습할 수 있는 교재를 자체 제작해, 제품과 함께 보급한다고 밝혔다.

 

현재 한빛드론은 로보마스터 S1의 국내 독점 판매 사업자로서 교육 콘텐츠 제공 및 사후관리까지 맡고 있다.

 

로보마스터 S1은 드론 및 항공 이미지 기술 전문 기업 DJI의 첫 지상 로봇으로, 교육과 엔터테인먼트에 특화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사용자에게 하드웨어 조립, 로봇 조작 학습, 파이썬 또는 스크래치 언어로 프로그래밍, 멀티 플레이어 배틀 모드를 포함한 다양한 모드를 통한 재미와 학습을 모두 잡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교재는 구매자가 로보마스터 S1을 좀 더 손쉽게 인공지능 코딩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로보마스터 S1으로 코딩을 시작하려는 가정, 학급, 동아리 등에서는 다양한 인공지능 기능들을 활용해 로보마스터 S1에 대한 자율주행을 구현하는 등 창의적인 코딩과 미션 수행이 가능하다.

 

한빛드론은 또한, 유튜브를 통해, 로보마스터 S1 가이드를 언텍트(비대면) 방식의 교육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박양규 한빛드론 대표는 "누구나 인공지능 코딩을 학습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교재를 제작했고 심화과정 교재도 만들고 있다"며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핵심 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로보마스터 S1을 활용한 교육이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